티스토리 뷰

카페인이 없는 디카페인 커피를 마셔도 카페인 금단 현상을 어느 정도 해소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카페인-없는-디카페인-커피-금단현상해소-도움
디카페인 키피 '카페인 금단현상'해소에 도움

 


현지시간 14일 메디컬익스프레스에 따르면 호주 시드니대학 중독의학대학의 류 밀스 박사 연구팀은 두통, 피로, 언짢은 기 분, 과민 등 커피 금단 증상을 디카페인 커피로 해소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디카페인 커피' 카페인 금단현상 해소에 도움

 

 

 

 

카페인 금단증상을 위한 가정용법 바로가기

 

 

커피를 하루 세잔 이상 마시는 61명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했는데, 연구팀은 이들에게 24시간 동안 커피를 마시지 말고 지내도록 한 뒤 커피 금단증상이 어느 정도인지 물었습니다.

그런 다음 이들은 A, B, C 그룹으로 나눴습니다. A, B 그룹에는 디카페인 커피를 주면서 A 그룹엔 디카페인 커피라는 사실 을 밝히고 B 그룹엔 그냥 일반 커피라고 속였습니다. C 그룹에는 물을 줬습니다.

연구팀은 45분 후 A, B, C 그룹에 커피 금단 증상이 어느 정도인지 다시 물었는데, 그 결과 B 그룹의 커피 금단 증상이 가 장 많이 해소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B 그룹은 비록 디카페인 커피를 마셨지만, 일반 커피인 줄 알고 마셔 금단현상이 해소될 것이라고 기대했고 실제로도 해소 된 것을 몸소 느낀 겁니다.

디카페인 커피라는 것을 알고 마신 A 그룹 역시 커피 금단 현상이 상당히 줄었다고 응답했습니다.

이들은 보통 커피를 마셨을 때처럼 머리가 맑아지면서 힘이 생기는 기분이라고 답했습니다.

물을 마신 C 그룹은 여전히 커피 금단 현상을 느끼고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밀스 박사는 "카페인 섭취를 줄이려는 사람이 몹시 커피를 마시고 싶을 때 디카페인 커피 한 잔이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이 연구는 인지적 요인이 실제 몸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이 연구 결과는 영국 정신 약리학회(British Association for Psychopharmacology) 학술지 '정신약리학 저널'(Journal of Psychopharmacology) 최신 호에 실렸습니다.

 

2022.12.30 - 커피 섭취가 당뇨·심장병·호흡기 질환에 미치는 영향

 

커피 섭취가 당뇨·심장병·호흡기 질환에 미치는 영향

하루 커피 한 잔을 마시는 것만으로도 심혈관 질환·호흡기 질환·당뇨병 등 다양한 질환의 사망위험을 25% 낮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30일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KOFRUM)에 따르면

healthyinform.tistory.com